미래 교육의 희망은 인성영재
지금 한국사회에는 수많은 사회문제가 끊이지 않고 있습니다.
이런 문제 앞에 사람들은
정치, 경제, 교육, 문화, 종교적인 해결책들을 내세우며
더 크게 대립하고 있습니다.
이 모든 문제의 원인은 크게 두 가지입니다.
하나는 인간관계에서 나오는 것이고,
또 하나는 교육문제에서 시작되는 것입니다.
문제의 답은 ‘사람’이고, ‘인성’입니다.
대한민국 교육개혁의 필요성은 이미 오랫동안 논의되어왔습니다.
현실적인 개혁이 당장에는 어려울 수 있고,
장애가 있을 수도 있지만
가장 큰 문제는 희망이 사라지고 미래를 포기하게 만드는
교육 현실입니다.
성공과 권력, 명예를 추구하며
내 아이는 무조건 경쟁에서 이겨야만 한다는
이기적인 사고방식은
성적과 학벌로만 평가되는 비상식적인 사회를 만들었고,
이에 따른 수많은 사회적 문제를 낳고 있습니다.
희생자는 다름 아닌 우리의 아이들입니다.
가장 상식적인 교육의 정신을 이해하고 실현한다면
지금과 같은 사회문제는 해결될 수 있습니다.
이 답이 바로 대한민국의 교육이념은 ‘홍익인간’에 있습니다.
이 시대의 홍익인간은 뇌를 잘 활용하여
공동체적인 발전을 꿈꾸는 진정한 인성영재입니다.
<2015년 10월 18일 ‘제10회 국제브레인HSP올림피아드’ 기념
축하 메시지 중에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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