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유비쿼터스와 프로슈머

날마다좋은날 2006. 1. 3. 18:42

 

 

 

 

 

 

 

 

 

 

 

 

유비쿼터스와 프로슈머마케팅

 들어 보세요...도움이 많이 됩니다

제 사업 세미나에 와서 특강을 한 내용입니다.

★★ 프로슈머 마케팅 101

★★ 프로슈머 마케팅 201


시대의 변화는 단순히 시간의 흐름만 변화시킨 것이 아니다. 세계의 경제 환경에도 많은 변화를 가져왔으며, 그 과정에서 전통적인 소비자의 개념을 바꿔놓고 있다. 이제 소비자는 과거와 같이 일방적으로 돈을 쓰기만 하는 단순 소비자가 아니다. 소비자로서의 역할과 함께 새로운 생산자로서의 역할을 병행하는 '프로슈머(prosumer)'로서 거듭 나고 있다.

프로슈머는 자신이 먼저 소비자로서 제품을 써보고, 그것에 만족하면 자신의 경험을 하나의 정보로써 다른 사람들에게 제공해주는 역할을 한다. 그러므로 그 자체가 정보 제공의 비즈니스가 되면서 수입이 발생하는 원천이 된다. 따라서 앞으로는 누구나 프로슈머로서 소비가 수입과 연결되는 경제행위를 할 수 있다.

네트워크 마케팅은 우리 곁에 찾아온 21세기의 새로운 기회들 가운데 하나다. 기회는 발견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자신의 것으로 만드는 것이 더 중요하다. 시대의 변화와 함께 찾아온 기회를 놓치지 말고 자신의 것으로 만드는 지혜가 필요하다. 네트워크 마케팅은 누구든 자신이 노력한 만큼의 대가를 지급 받을 수 있다는 점에서 성실하게 노력하며 살아가려는 이 땅의 건전한 상식을 지닌 사람들에게 희망과 용기를 심어주기에 충분하다.

'할 수 없다'는 부정적인 생각을 훌훌 털어 버리고 나도 부자의 대열에 합류할 수 있다고 생각하라! 그리고 그 방법을 찾아 나서라. 길은 항상 열려 있다. 미래 사회는 새로운 길을 열어놓고 당신의 도전을 기다리고 있다. 당신의 미래를 바꾸고 싶거든 지금 당장 도전하라. 오늘 도전하지 않으면 당신이 원하는 미래는 결코 오지 않는다!


위 강의 내용과 합당한 사업이 있읍니다...http://www.nrcorea.com

정균승 교수님의 다른 명강의 듣기

 


 

http://www.iprosumer.biz/


남성고등학교 졸업
원광대학교 경제학과 졸업
원광대학교 대학원 경제학박사
군산대학교 경제통상학부 교수
자기계발 컨설턴트
Holland(적성 및 직업 탐색검사) 컨설턴트
MBTI(성격유형검사) 컨설턴트
7H(성공하는 사람들의 7가지 습관) 프로그램 퍼실리테이터
리더십 강의

이화여자대학교, 전북대학교, 충남대학교, 여수대학교, 중앙일보, SK텔레콤,
육군대학, 한국리더십센터, 한국 암웨이, 하이리빙 코리아 등에서 다수의 특강

 

「경기도의 고용변화 분석」(2000), 한국산업경제학회

「디지털 경제와 숙련 및 교육훈련의 변화」(2000), 한국경제교육학회

「The Comparison of Wage Structure of Korea and Japan」(1997), 한국노동경제학회

「전북 제조업의 경쟁력 강화방안, 노동생산성의 실증분석을 통한 모색」(1995),
한국중소기업학회

그 외 다수의 연구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