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십이연기(十二緣起) : | ||
무명(無明)으로부터 출발한 모든 것에 의해, 축척되고 집착된 대상이 _실재화(實在化) 하려는 작용으로, 어떤 '덩어리, 뭉쳐짐'을 의미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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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는 분별하려는 인식작용을 말합니다. 즉, 그동안 쌓이고 집착되어진 것에 의해(이를 바탕으로 해서) 분별하려는 의식이 발생되는 것을 말합니다. 이렇게 발생하는 '식(識)'은 다시 연기(緣起)의 과정으로 ⇔식은 명색(名色)의 인(因)으로 다시 자리하게 되는 것이다. | ||
즉 갈애(渴愛)를 말하는 것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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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愛)를 위해 '지속하(려)는 것'을 말합니다. 이러한 취(取)는 ⇔ 유(有)의 인(因)이 되고,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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십이연기(十二緣起)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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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관순수자증내용(直觀純粹自證內容)의 방법(방향)이라 할 것입니다. 그 내용을 살펴보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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_⑫ 죽음이란 무엇인가 ? | |||
-!- 무언가 태어나고자 하는 힘(의지)가 있어서 태어나는 것이다. | |||
_② 이것은 -!- 업력(行: 축척되고 집착된)에 기인한다. 그리고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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_현재생에 관련>: ③ 식 · ④ 명색 · ⑤ 육처 · ⑥ 촉 · ⑦ 수 · ⑧ 애 · ⑨ 취 · ⑩ 유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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많이 들은 거룩한 제자는 이 인연법과 연생법을 바르게 알고 잘 보아 과거를 구하여 '내 과거 세상은 있었던가 혹은 없었던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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범속한 견해를 일으키어 얽매이며, 이른 바 나라는 견해를 말하고 중생이라는 견해를 말하여 얽매이며, 수명(壽命)이라는 견해를 말하여 얽매이며, 꺼리고 싫어하며 즐겁다는 견해를 말하여 얽매이면, 그 때에 거룩한 제자는 그 모든 것을 다 끊고 다 알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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