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대감을 높이는 방법 1. 티칭
1. 티칭
@) 가치를 알면 반드시 사고 싶어진다! 상품가치를 고객이 제대로 알 수 있도록 한다.
- 상품과 서비스가 가지는 의의, '숨은 진가'를 알려준다.
- 고객의 세계관을 바꿀 수 있도록 상품 사용법과 매력에 대해 어필하여 구입 기회를 늘린다.
2. 체험
@) 무료체험 등을 통해 상품가치를 알림으로써 고객을 팬으로 만든다
- 무료체험 기회를 줌으로써 상품의 좋은 점을 알린다.
- 현재의 상품에 만족했다면 한 단계 위의 상품에 대한 무료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3. 커뮤니티
@) 고객들 간의 '커뮤니티'가 가지는 강력한 파워를 이용한다.
- 고객들이 교류할 수 있는 커뮤니티 공간을 만들어 주어 고객과 고객이 동료의식을 갖도록 유도하면 확실히 단골고객이 된다.
- 이벤트 등을 통해 참가자를 모집하여 커뮤니티를 만들면 결과적으로 상품 구입으로 이어진다.
4. 가이드
@) 카운슬링 및 이메일과 우편을 통한 고객지원 서비스로 고객의 잠재적인 욕구를 불러일으킨다.
- 고객과의 장시간 카운슬링을 통해 잠재적인 욕구를 불러일으킨다.
- 이메일과 우편을 통한 개별적 지원으로 수요를 이끌어낸다.
5. 어드바이스
@) 동경의 대상과 목표를 가지도록 하여 고객을 포섭한다.
- 고객이 다음 단계로 나아가고 싶어할 만한 재미있는 장치를 만든다. 게임에서 레벨이 올라갈수록 다음 단계의 게임 소프트를 사게 되는 것과
비슷한 심리를 이용한다.
- 테니스 코치와 같이 '동경이 대상'을 만들어, 그 사람을 궁극적인 목표로 삼도록 해 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