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조경과 마케팅의 윈윈전략

날마다좋은날 2009. 3. 17. 17:20

조경과 마케팅의 윈윈전략
 주제분야 [산림자원·환경]
 발표자/소속 엄서호 교수 / 경기대학교
 발표일 2009. 03. 11
 발표시간 98:51
    내 용 > 여건변화와 마케팅 적용 가능성

- 최초 기본계획안 수지분석

> 마케팅 이란 ? (소비자 마음 꿰 뚫기)

- 마케팅 대상으로써 소비자 : 이용시장
- 마케팅 실패사례와 성공사례

> 명소마케팅의 키워드

- 명소마케팅 적용사례
- 명소마케팅과 마케팅의 차이?

> 명소마케팅 메트릭스

> 명소마케팅 실천 3 원칙

- 자원성 활용 사례 (근원성, 화제성, 의미성, 연상성)
- 시장성 확보 사례 (알아주는 시장, 복합시장)

> The Concept of Evoked Set

- 명소마케팅 시사점
- 명소마케팅 핵심전략 : 자원적 시장

> 참여시장의 스폰서 쉽/파트너쉽

> 명소마케팅 성공사례
- 자원성 찾기/이용,참여시장 대상 시장성 찾기

> 조경에 마케팅 접목, 명소마케팅으로 거듭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