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마다좋은날
2009. 3. 17. 17:20
조경과 마케팅의 윈윈전략 |
|
주제분야 |
[산림자원·환경] |
|
발표자/소속 |
엄서호 교수 / 경기대학교 |
|
발표일 |
2009. 03. 11 |
|
발표시간 |
98:51 | |
|
|
|
|
|
내 용 |
> 여건변화와 마케팅 적용 가능성
- 최초 기본계획안 수지분석
> 마케팅 이란 ? (소비자 마음 꿰 뚫기)
- 마케팅 대상으로써 소비자 : 이용시장 - 마케팅 실패사례와 성공사례
> 명소마케팅의 키워드
- 명소마케팅 적용사례 - 명소마케팅과 마케팅의 차이?
> 명소마케팅 메트릭스
> 명소마케팅 실천 3 원칙
- 자원성 활용 사례 (근원성, 화제성, 의미성, 연상성) - 시장성 확보 사례 (알아주는 시장, 복합시장)
> The Concept of Evoked Set
- 명소마케팅 시사점 - 명소마케팅 핵심전략 : 자원적 시장
> 참여시장의 스폰서 쉽/파트너쉽
> 명소마케팅 성공사례 - 자원성 찾기/이용,참여시장 대상 시장성 찾기
> 조경에 마케팅 접목, 명소마케팅으로 거듭나기
| |